• 번호 : 52685
  • 글쓴이 : 이순규
  • 작성일 : 2017/03/27
  • 조회수 : 243

[바오로딸] 허영엽 신부의 성경산책

지혜의 말씀, 성경 속을 거닐다

 

<서울주보>2(2015-2016) 동안 연재한 허영엽 신부의 성경산책코너의 글 모음.

매 주일 주보 한 면 분량으로 그날 주제에 맞게 성경 관련 지식을 설명해 주고, 구약과 신약에 걸쳐 인물에 연관된 이야기와 역사적 배경 등을 쉽고 재미있게 풀어준다. 독자가 직접 성경 구절을 제시된 대로 찾아 읽게 유도하고 괄호 안에 정답을 쓰는 형식으로 부담 없이 누구나 쉽게 읽을 수 있다.

 이 책은 성경 구절을 찾아보며 읽는다는 데  큰 매력이 있다. 성경을 찾아보지 않으면 중요한 메시지를 놓칠 수 있다. 또 하나는 삽화. 임의준 신부만의 색깔 있는 그림을 보고 있으면, 읽는 재미를 더해 함께 손잡고 자유롭게 산책하고 싶어진다. 그리고 본문 레이아웃. 구약은 파랑으로, 신약은 분홍으로 구분하고, 삽화의 적절한 배치와 무엇보다도 페이지 아랫부분의 물방울무늬는 소소한 재미를 주는 포인트. 전체적으로 심심하지 않게, 편안하고 세심한 감각이 돋보인다. 

저자는 책을 읽기 전 노트를 준비해서 중요한 내용을 쓰거나 자신의 느낌 등을 기록했으면 좋겠다고 제안한다. 옆에 성경을 펴 놓고 저자가 이끄는 대로 성경 구절을 찾고, 괄호 속을 채워 가며 책을 읽어 보자. 지루하거나 어렵다고 생각할 틈 없이 어느새 성경 읽는 재미에 푹 빠져든다. 낯선 여행지에서 친절한 길잡이를 만난 듯 반갑고 신이 난다.

이제 이 성경산책과 함께 가까이에서 주님의 숨결을, 눈빛을, 손길을 느껴 보자. 주님의 발걸음을 따라 오솔길을 산책하듯 성경 속을 거닐어 보자.

독자들이 자주 성경을 접하도록 하기 위해 이 글을 쓰게 되었다고 한 저자의 말처럼, 이 책과 함께 성경을 더 깊이 이해하고 재미있게 읽을 수 있기를 바란다. 이 책이 성경을 가까이하는 데 좋은 친구가 되기를.

 

 

도서 보러 가기

http://www.pauline.or.kr/bookview?code=01&subcode=08&gcode=bo1003434

 

♥바오로딸 페이스북

♥바오로딸 카카오스토리

♥바오로딸 옐로아이디